경제·경영 돈이야기

주식이관운동 타사대체출고 키움증권에서 유진증권

거친손 2016. 3. 22. 23:3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주식이관운동 글들


2016/02/27 - 대차거래 안하는 증권사 "유진투자증권" 주식이관 준비_01 이벤트


2016/03/15 - 주식이관방법 - SK증권에서 유진증권 타사대체출고


에 이어서 키움증권에서 유진투자증권으로 주식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주력계좌가 있는 키움증권입니다.


주식 계좌를 옮긴다는게 은근 귀찮고 종목당 1천원~2천원 정도의 수수료까지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저는 키움증권에서 유진증권으로 주식을 옮기기로 결심했습니다.


저와같이 주식계좌 옮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시행착오 격지 마시길 바라면서 주식이관방법에 관한 글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_타사대체출고신청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신청 페이지



우선 키움증권 HTS에서 타새대체출고신청 (화면번호 0836) 화면을 열어줍니다.






주식을 옮겨갈 증권사와 계좌번호를 선택해줍니다.


증권사의 지점명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저는 기업은행에서 유진투자증권 계좌를 계설해서 증권사 지점명이 없어서 뭘 적어야 되나 고민하다가 검색을 통해서 "기업사이버"이렇게 적으면되는걸 알아냈습니다.


캡쳐화면에는 지점명에 "유진투자증권"이라고 되어있지만 "기업사이버"라고 입력했습니다.


기업이 아닌 다른은행인경우 "신한사이버", "국민사이버", "**사이버" 등으로 입력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종목식 타사대체출고를 신청해줍니다.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마친 화면입니다.


이렇게 신청해두니 30분쯤 지나서 키움증권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확인차원인것 같았고, 출고사유를 "회사정책 및 제도불편"으로 선택한 이유를 물어봤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슈가되고있는 대차거래 관련해서 유진투자증권으로 옮기려고한다고 말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으로 옮겨온 주식들입니다.



유진투자증권 HTS 잔고 화면입니다.


무사히 옮겨왔습니다. 매입가도 예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SK증권에 비하면 종목당 수수료도 1,000원 저렴하고 전화를 해야하는 수고도 없었습니다.





--


사정상 몇종목 남겨두고 옮겨오긴 했지만 이번달 안에 모두 옮길생각입니다.


이로서 저의 "주식이관 운동"은 마무리가 되는듯합니다.




2016/02/27  - 대차거래 안하는 증권사 "유진투자증권" 주식이관 준비_01 이벤트


2016/03/15  - 주식이관방법 - SK증권에서 유진증권 타사대체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