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돈이야기

적금 이자 최고 연 5% 우리종금 "The조은 정기적금" 소개

거친손 2016. 3. 11. 23:56
반응형







오늘(3월 11일) 금호종금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평소같으면 그냥 스팸이려니 하는데.. 문자 내용이 너무 솔깃합니다.






위 문자메세지 입니다.



◈The조은 정기적금 출시


-최고 연 5.0%(세전, 개인고객)

-2016년 3월 14일 출시예정




요즘 금리가 워낙 낮아 저축은행들 말고는 적금 금리가 2.0% 넘기가 쉽지 않은데 최고 연 5.0% 금리에 혹하게 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팝업창으로 바로 소개되는 "The조은 정기적금" 출시 소식입니다.


진짜 적금 금리가 연 5.0%인가 봅니다.


자세히 확인하려면 공지사항을 보라고 하네요. 공지사항을 살펴봤습니다.









우리종합금융 "The조은 정기적금"상품안내



법인고객은 차지하고 개인고객 적금 금리를 살펴보면 


기본 약정금리 3.0%


공통 우대금리 1.5%


특별(선택형) 우대금리 0.5%



우대적용시 최대금리 5.0%


(월복리)






아직 정식 출시(출시일 3월 14일)된 상품이 아니라서 우대금리 조건이 구체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만, 기본 금리가 3.0%로 나쁘지 않고 공통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게 되면 1.5%로 선택형 우대금리를 못받아도 연 이율 4.5%의 정기적 상품입니다. 거기에 단리상품도 아니고 월복리 상품이라 조건이 꽤나 파격적으로 느껴집니다.


정식으로 출시가 되어봐야 정확한 우대조건을 알게 되겠지만 조건이 너무 까다롭지 않아 4.5%이상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게 된다면 우리 종합금융 "The조은 정기적금"에 가입할 의사가 있습니다.


저같이 금리 좋은 적금상품 찾고 계신 분들 많으실텐데 우리종금 적금 상품의 우대금리 조건이 너무 까다로워서 현실성없는, 혹은 낚시성 상품이 아니길 바라봅니다.




--  추가 --


글 발행하고 보니 뽐뿌 재테크포럼에 글이 올라왔는데, 촐랑11님 댓글을 보니 공통우대금리는 현실성의 거의 없어 실제적으로 3~3.5%정도의 정기적금 상품으로 보여집니다. (우리종금의 금융상품 평잔 3,000만원이 우대금리 조건이라고 합니다)





-- 추가 --





우리종금 홈페이지 에서 The조은 정기적금 우대금리 상세 조건이 있어서 글 추가 작성합니다.


특별우대금리(최고 0.5%)는 비교적 쉽게 적용받을 수 있을듯한데 문제는 공통우대금리부분입니다.


우리종금의 다른 상품(CMA NOTE, 발행어음, 금융상품) 평잔이 최소 5백만원부터 추가 금리를 적용받게 되는데, 기존에 평잔이 기준금액이상인 사람을 제외하고 적금 우대금리 적용을 위해 평잔을 맞추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으로 판단이됩니다.


그래서 실제 우리종금 "The조은 정기적금"은 3~3.5%의 적금상품으로 보여집니다.


요즘엔 적금 이자가 연 3.5%만되어도 나름 좋은 상품 입니다만, 꼭 가입해야겠다거나 주변에 추천할 정도는 아니라서 저는 일단 두고보려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