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를 리뷰리뷰!

스틸시리즈 라이벌 300 - 오버워치 마우스 추천

거친손 2016. 10. 27. 05:06
반응형



오버워치를 즐겨하다보니 마우스 욕심이 생겨이것저것 찾아보다가 결정한게 스틸시리즈 라이벌 300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가 10년가까이 사용해오던 로지텍 MX510이 최근들어 간헐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일어나기도하고 오랜만에 즐기는 게임인 오버워치를 좀더 잘해볼 요량으로 마우스를 바꿨습니다.







대략적인 사양은


센서방식 : 광

|인터페이스 : USB

|최대감도 : 6500dpi

|전원 : 충전(케이블)

|휠 조정 : 상하|버튼수 : 6버튼

|유선, DPI변경, 매크로 기능, 게이밍 마우스

이렇습니다.







오픈박스 사진입니다.







국내 정품이 아닌 아마존에서 구매해서 국내유통제품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검정색, 회색, 흰색 이렇게 3가지 색이 있는데 보자마자 흰색으로 결정했습니다. 







마우스 겉 재질이 하이글로시(?) 느낌이라서 유광에 맨들맨들 합니다.


이 부분이 호불호가 갈릴 부분인듯 합니다. 금방 적응 하긴 했는데 처음엔 기존 사용하던 로지텍 MX510에 비해 맨들맨들해서 그립감이 좀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땀이 많은 분들은 한번쯤 쥐어보길 권해드립니다.






라이벌 300 밑면입니다.






USB 전원 연결했습니다.


흰색 마우스는 처음인데 "이쁩니다"







이번에 구매한 스틸시리즈 라이벌 300과


기존에 사용중이던 로지텍 MX510 입니다.


크기는 크게다르지 않지만 좌,우 버튼부분의 높이가 낮아져 조금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스틸시리즈 마우스 설정 프로그램입니다.


접속하니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어서 해줬습니다.







마우스 설정을 세세하게 바꿔 줄 수 있습니다.


버튼, 매크로, DPI(CPI), 가속, 감속, 각도 스냅링, 폴릴레이트 등 설정을 개인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보면 감도 CPI 설정이 2개가 있는데 B6 CPI토글 버튼을 클릭으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부분과 엉덩이 부분 조명을 다양하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색고정, 색변환, 하나 색상의 호흡, 멀티 색상의 호흡, 조명 사용불가 등 색 뿐아니라 조명 방식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


기존 사용하던 로지텍 MX510이 워낙 명기이긴 하지만 이미 오래전 단종된 모델로 그간 마우스가 많은 발전을 한 모양입니다.


800DPI 고정인 MX510에 비해 스틸 시리즈 라이벌 300은 50~6500CPI(DPI)지원으로 세세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래봤자 800CPI로 사용중 이긴 합니다만 할수 있고 없고는 많은 차이가 있으니까요.


마우스 상세 섦명을 보면 마우스 글라이드라고하는 마우스 바닥면의 재질이 PTFE라는 재질이라고 하는데 이것때문인지 마우스 움직임이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보다 한결 부드럽습니다.


마우스 바꿨다고 오버워치가 잘되는건 아니지만 디자인도 좋고 부드러워 마음에 듭니다. 마우스 잘알못이라서 기술적인 리뷰는 다른글 참고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