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PC-Fi를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엘탁스 모니터3 스피커 + breeze TPA3116 앰프로 결정했습니다.


시행착오같은게 있지는 않았지만 PC-FI구성을 결정하는데 나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를 공유하면 좋을것 같아서 앞으로 3개정도로 나눠서 올려보려고합니다. 






기존 전원 어댑터 잭 - 본래 모니터용 전원 어댑터입니다.



스피커는 형편에 맞는 수준안에서 한방에 가기위해 엘탁스 모니터3로 비교적 쉽게 결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앰프는 결정하기 너무 어려웠는데 일단 블루투스 되고 가성비 좋은 breeze TPA3116를 사용해보기로 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넣고 기다렸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기본 15~20일은 걸립니다.)  







브리즈 TPA3116는 전원 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집에 안쓰는 24V 어댑터가 있어 활용해 보려고합니다.

 











브리즈 TPA3116 앰프는 DC플러그 5.5mm / 2.1mm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1500~200원정도 하는데 세운상가에 가서 3천원에 구매했습니다.






기존의 플러그는 이렇게 잘라내고 새로운 플러그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24V - 5.0A

규격의 전원 어댑터입니다.






사진처럼 니퍼로 피복을 벗겨냈습니다.


스트리퍼같은 공구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되도록 딱맞게 작업하려고 짧게 피복을 벗겨냈습니다.


잠깐 고민했던게 빨간색과 검정색 전선을 -,+ 어디에 연결할것인가? 였습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일반적으로 빨간색이 +극이라는걸 확인하고 그렇게 했습니다.






좀더 깔끔하게 하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여기까지가 브리즈 TPA3116 앰프가 도착하기 전 준비단계인 전원 어댑터 개조기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브리즈 TPA3116 앰프와 엘탁스 모니터3 스피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PC-FI 구성기 02-브리즈 TPA3116 앰프 블루투스버전


Posted by 거친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