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비 최신 이야기

현대중공업 21톤급 휠굴삭기 신모델 :: 로벡스(Robex) 210W

거친손 2010. 1. 11. 10:32
반응형
21톤급 휠굴삭기 신모델 :: 로벡스(Robex) 210W


현대중공업이 최근 장비중량 21톤급 휠 굴삭기 신모델인 ‘로벡스(Robex) 210W’를 개발해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14톤급 휠 굴삭기에 이어 개발된 21톤급 모델로 승용차의 고급 사양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행시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연료 절감을 가능케 한 오토 크루즈(Auto Cruiser) 기능을 비롯해 후방카메라 및 LED 후방램프를 장착해 작업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지상파 DMB를 장착, 휴식시간에 TV시청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도난을 방지할 수 있는 ‘시동 암호기능’을 적용했으며 열선 내장형 고급 시트와 대용량 에어컨을 장착해 쾌적한 작업 환경도 조성했다.

최대 시속 35km까지 주행 가능한 이 굴삭기는 험한 지형에서 작업시 흔들림을 자동으로 방지하는 기능(Auto Ram Lock) 및 정교한 작업시 미세하게 주행할 수 있는 기능(Creep) 등을 적용해 작업 편의성도 높였다.

소모품 교체 주기를 크게 늘린 것도 특징이다. 엔진오일 필터를 개선해 오일 교체 주기를 250시간에서 500시간으로 늘렸으며 50시간마다 주입하던 윤활유(Grease)도 250시간 동안 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한편 ‘로벡스 210W’는 최근 국내에 발효된 배기가스 규제는 물론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의 요건도 모두 만족시키는 환경친화형 엔진 ‘티어(Tier)-3 엔진’을 장착했다. 이 엔진의 장착으로 일산화탄소, 미세 먼지 등 배기가스 배출량은 크게 줄이고 엔진 출력은 기존 장비보다 약 15% 향상시켰다.

반응형